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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스템 (031510) AUSTEM CO.,LTD.
자동차 섀시모듈 및 시트부품 생산업체
매출액 증가 및 영업이익 감소
- 주력업체인 GM대우의 호조와 윈스톰, 뉴카렌스 등 신차효과 등으로 인해 매출액 전년대비 20.9% 증가.
- 외형확대에도 불구하고 재료비 상승으로 인한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하였고, 영업외수지 악화로 순이익 감소.
- 부채비율 204.5%, 차입금의존도 47.3%를 기록, 전반적으로 제안정성 지표 미흡한 수준을 보이고 있음.
외형 성장 지속할 것으로 전망
- GM대우의 판매호조 지속과 신규 차종 납품 확대에 따른 현대, 기아차 그룹으로의 시트 프레임 물량 증가 등으로 인해 외형 성장 지속할 듯.
- 중국합작 법인 설립을 통해 북미 Wheel AS시장 진출 모색하는 등 매출처 다양화 노력 병행하고 있음.
- GM대우 준중형차종 개발 프로그램인 `델타II 프로젝트'에서 프론트 크레이들 어셈블리와 리어 액슬 공급업체로 선정됨.
자동차 섀시모듈 및 시트부품 생산업체
매출액 증가 및 영업이익 감소
- 주력업체인 GM대우의 호조와 윈스톰, 뉴카렌스 등 신차효과 등으로 인해 매출액 전년대비 20.9% 증가.
- 외형확대에도 불구하고 재료비 상승으로 인한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하였고, 영업외수지 악화로 순이익 감소.
- 부채비율 204.5%, 차입금의존도 47.3%를 기록, 전반적으로 제안정성 지표 미흡한 수준을 보이고 있음.
외형 성장 지속할 것으로 전망
- GM대우의 판매호조 지속과 신규 차종 납품 확대에 따른 현대, 기아차 그룹으로의 시트 프레임 물량 증가 등으로 인해 외형 성장 지속할 듯.
- 중국합작 법인 설립을 통해 북미 Wheel AS시장 진출 모색하는 등 매출처 다양화 노력 병행하고 있음.
- GM대우 준중형차종 개발 프로그램인 `델타II 프로젝트'에서 프론트 크레이들 어셈블리와 리어 액슬 공급업체로 선정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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