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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한항공 (003490) Korean Air Lines 유가증권 -KOSPI200
국내 1위의 항공운송기업
외형 확대, 수익 하락
- 해외여행 수요 증가 및 화물 수요의 증가로 인해 매출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의 비중 감소로 영업이익도 증가세 시현.
- 외형 확대에도 불구하고 전년도의 외화환산이익의 발생으로 인하여 수익률은 전년대비 하락.
- 차입금 상환부담은 영업창출현금 규모에 비해 과중한 수준이며 2011년까지 총 31대의 항공 신규도입으로 투자부담이 존재.
외형 성장 및 수익 상승 기대
- 저가항공사인 에어코리아 설립에 의한 시너지 효과 및 미국 비자면제와 FTA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.
- 유가의 급등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금리 하락 및 유류할증료 정책, 항공권 수수료 인하 추진, 인력 및 기재효율성 개선으로 수익 상승 전망.
- 반독점적 위반으로 벌금이 부과되었으나 5년간 분할 납부에 의해 현금흐름상 부담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임.
국내 1위의 항공운송기업
외형 확대, 수익 하락
- 해외여행 수요 증가 및 화물 수요의 증가로 인해 매출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의 비중 감소로 영업이익도 증가세 시현.
- 외형 확대에도 불구하고 전년도의 외화환산이익의 발생으로 인하여 수익률은 전년대비 하락.
- 차입금 상환부담은 영업창출현금 규모에 비해 과중한 수준이며 2011년까지 총 31대의 항공 신규도입으로 투자부담이 존재.
외형 성장 및 수익 상승 기대
- 저가항공사인 에어코리아 설립에 의한 시너지 효과 및 미국 비자면제와 FTA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.
- 유가의 급등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금리 하락 및 유류할증료 정책, 항공권 수수료 인하 추진, 인력 및 기재효율성 개선으로 수익 상승 전망.
- 반독점적 위반으로 벌금이 부과되었으나 5년간 분할 납부에 의해 현금흐름상 부담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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